2024/10/21 3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심리투자 법칙 - 알렉산더 엘더

느낀점 : 저자가 내이야기를 엄청나게 써놓은걸로 오해할정도로 투자 심리에 있어서 잘써놓은것같다.책을 읽는 내내 너무나도 공감이 많이되는 이야기가 많아 캡쳐할 곳이 너무많았다. 특히 손절과 비중을 높였을때에 대한 나의 고민과 생각에 대해서 엄청나게 자세하게 써놓은걸 보며 이건 평생 결심하며 매매 해야겟다라는 생각이 들었다.하지만 나는 책을 읽고도 재대로 실행하는것이 없어 늘 아쉬운 매매를 하는데.. 블로그에 올려놓은걸 상기시키며 주식으로 돈을 벌기보다 주식을 잘 하는 사람으로 .. 성장해야겠다.  초보는손실이 커지면서 괜찮았던 매매로 번 수익까지 다 날아가는 걸 보면자동차 전조등 앞에 선 사슴처럼 얼어불는다.차익을 실현한는데는 재빠르게 나서지만 손실 포지션의 생기면 본전을 건질 때까지 무작정 기다리는 것이..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이하영

느낀점 : 저자는 자신을 많이 사랑하는것 같다.나는 자존감은 낮은편이라 저자에게 이런 나를 인정하고 존중하는법을 조금 배운것 같다.그리고 미래를 먼저 그려내고 현재를 인정하고 그대로 가는 모습은 참 인상깊었다.단어하나하나의 뜻과 의미를 풀어내는것도..부자가 되기위한 감사한 마음가짐 해야하는 운동 명상 독서..나도 저자의 습관을 꾸준히해서 나를 가꾸고 자랑스럽게 만들어야겠다.나는 재수를 하지만 나보다 여유 있는 경쟁자를 가르치고 있었다. 그들과 같이 공부했지만, 내 시간을 그들을 위해 쓰고 있었다.실패의 당연함을 알고 나서는 두려움이 없어졌다. 그러면 또 하게 된다. 여러 번의 실패는 성공 노하우로 쌓였고, 어쩌다 성공으로 이어지면 그전 실패의 기억은 사라졌다. 당연한 실패의 경험,그 경험이 행동하게 했다..

24.10.18.금_미장일기

큰 이벤트는 없었다. 전날 넷플 어닝서프라이즈 + 아이폰 예상보다 매출 증가 소식에 나스닥이 데이장부터 원웨이가 펼쳐졌다.. 나는 참여하지 못했다 ㅠ 참 바보 같지 ㅠ  지표는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 옵션 만기일이랑 금요일이라 장 초반에 흔들기가 엄청 쎄게 나왔는데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며 그냥 박스권 장세였다. 거의 모든것들이.. 평화롭게 지나간 느낌이었다.. 나는 데이장부터 나스닥을 보며 처음으로 데이장 + 프리장 + 본장에서 매매를 해봤는데 전부 만족하지 못하는 결과이다.. ※ 종목별 실수나 잘못한 점 정리 ※ 나스닥 선물  1. 1번 매매는 충분히 익절로 끝낼 수 있었는데 너무 손절을 타이트하게 잡는 바람에 터트리고 가버렸다..중요 라인깨는거 아니면 가져가야 되는데.. 심지어 차트상으론 닿은 것처..

미국주식 2024.10.21